본문 바로가기

쏠메 일상생활/쏠메 일상

제주도로 이민가기 위한 준비시작


제주도로 이민가기 위한 준비시작





안녕하세요~ 쏠메이트입니다^^

예전부터 노래를 부르며 했던 말 중에 하나가

제주도에 살고 싶다를 외쳐댔는데

어제부로 와이프와 확정 아닌 확정을 잡고

2018년 초겨울에 이사를 가자는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였습니다.

중간에 어려운 문제가 생겨 무산될수도 있겠지만

그럴일이 없도록 지금부터 약 1년간

철저하게 준비해서 진행해보려 합니다^^





저를 비롯해 제주도로 이민(?)을 가기 위한

분들의 최대 고민!

바로 "뭐 먹고 살지!?" 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제주도에서 일반 직장을

다니며 서울에서처럼 연봉을 받고 또 복지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여유" 라는 것을 느끼며

살 수 있을지가 가장 큰 관심대상입니다.

제주도에 가서도 서울처럼 산다면 그건 굳이 모든걸

포기하고 내려갈 이유가 없다고 생각되어

조금이라도 여유를 느끼며 살고싶은 욕심이 있네요^^;;





현재 제가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는 것이

쏠메이트와 그리고 줄눈 입니다.

쏠메이트는 정말 많은 관심을 주셔서

어느정도 용돈정도 벌이가 가능한데 이것으로

3식구가 먹고 살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줄눈을 운영하고 있지만 이 역시

현재 가뭄상태라 용돈벌이 정도이죠^^;;

두가지가 용돈을 주니 먹고살만 하지 않느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고정적인 금액이 아니다보니

어떤 달은 소고기 사먹고, 어떤 달은 라면만 먹을 수

있기에 고정적인 패턴으로 월급 개념의 일을

찾아서 제주도로 이민을 가려고 한답니다.





와이프와 저의 특기를 살려 무언가 하나를

개발해서 소자본 창업을 해보고 싶긴 한데

가장 중요한 아이템과 그리고 둘이 함께 여유를

가지며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가

가장 핵심이고 중요한데 아직까지는

앗~ 이거다! 하는 것이 없네요^^;;;

1년이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제주도로 내려가야하기에

저한테는 매우매우 촉박한 시간으로 느껴집니다.





제주도로 이민을 가면 쏠메이트가 아마도

제주도 도민과 관광객을 상대로

애인과 역할전문대행을 실시할듯 하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새로운 온라인 사업을

준비하여 여기 쏠메이트 블로그에 가장 먼저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